Facebook:airbnb

IR_hp_retainer update_150826_12_airbnb

[Background]

2008년 탄생하여 전 세계 자유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
하지만 국내에는 이제 막 알려지기 시작한 낯선 브랜드 였습니다.

자유 여행자들이 늘고 있었지만 아직 패키지 여행자가 더 많은 우리나라에서
에어비앤비는 보다 장기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주요 타겟들이 모여있는 페이스북을 통해 에어비앤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자유 여행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에어비앤비의 True Fan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Concept]

에어비앤비 서비스의 본질인 ‘숙소’ 뿐만 아니라 설레이는 여행준비부터 디테일한 국가/도시별 정보,
그리고 글로벌 서비스로서 세계 곳곳의 생생한 현지에서의 경험이야말로
에어비앤비만이 전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스테디셀러 여행책, 음악 등 여행의 영감을 불어 넣어줄 요소와 접목시킨 ‘여행의 감성’,
여행지에서의 유용한 정보와 여행 에어비앤비 숙소의 매력을 담은 ‘여행팁과 숙소’,
마지막으로 여행 사진을 활용해 추억을 환기시킬 ‘월간 사진 덧글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의 유의미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esult]

컨텐츠 대부분 Comment 대비 Share의 수치가 월등히 높게 기록되었고
특히 여행팁과 에어비앤비 숙소를 보여주는 컨텐츠들에서 두드러졌습니다.
이것은 팬들이 여행 시 나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컨텐츠에 열광한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에어비앤비 팬들이 여행의 순간, 에어비앤비를 통해 현지인의 경험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자신에게 꼭 필요한 흥미로운 컨텐츠를 제공하여 여행의 처음과 끝 그 중심에 에어비앤비가 존재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