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Cafe:PHILIPSLIGHTING

IR_hp_retainer update_150826_09_philips lighting korea

[Background]

필립스 조명은 혁신적인 조명 기술과 디자인력으로 세계 조명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 시장은 조명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조명의 중요성과 필립스 조명의 우수함을 인지시키기 위해
SNS 채널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Concept]

우리는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기보다는 공감할 수 있는 인테리어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필립스 조명을 소개했습니다.

2030타겟이 모여있는 페이스북 채널과 구매력을 갖춘 주부 타겟이 모여있는
네이버 카페를 함께 운영하여 타겟에 최적화된 컨셉의 컨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일상적인 라이프 속에서 조명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거나,
소비자가 알지 못했던 조명 정보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뿐 아니라 조명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게끔 했습니다.

[Result]

2년 간의 운영을 통해 홈조명 카페는 브랜드 소식 및 제품 리뷰가 담긴 컨텐츠 라이브러리 역할을,
페이스북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역할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홈조명 카페의 경우, 고퀄리티 제품 리뷰 컨텐츠 제작을 통해 약 1백만PV라는 놀라운 페이지뷰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필립스 라이팅 페이스북 역시 다양한 공감 컨텐츠를 통해 약 250만명에게 우리의 컨텐츠가 노출되었습니다.

*필립스 라이팅 카페 (http://cafe.naver.com/philipslighting)
*필립스 라이팅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hilips.Lighting.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