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SKtelecom

IR_hp_retainer update_150826_02_SKT

[Background]

대한민국 이동통신 시장 No.1 SK텔레콤, 지금까지는 주로 TV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해왔으나
모바일 시장이 확대되면서 자연스럽게 SNS라는 새로운 미디어를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페이스북 채널 특성상 브랜드가 하고 싶은 이야기만 일방적으로 전달해서는 팬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어려웠습니다.
우리는 기억에 남을 만한 이벤트를 통해 건강한 방법으로 팬을 모객하고, SK텔레콤의 컨텐츠를
좀 더 재미있고 프렌들리하게 소구함으로써 브랜드와 팬의 관계를 좀 더 친밀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Concept]

SK텔레콤에서 만든 다양한 서비스들을 주요 소재로 다루었으며,
온라인에서 유저들에게 반응이 좋은 트렌디한 소재를 연구하여 컨텐츠 소재로 적극 활용했습니다.
공감 포인트를 반영한 캐주얼 컨텐츠, 인터랙션을 유도하는 스킴의 컨텐츠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가볍게 SK텔레콤 페이스북 컨텐츠를 경험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변화하는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을 반영하여 새롭게 시도했던 컨텐츠 타입이
타 브랜드 페이지에서 레퍼런스로 활용하는 등 페이스북 채널에서도
컨텐츠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 페이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Result]

2015년 8월 기준, SK텔레콤 페이스북은 통신 3사 중 가장 많은 팬 수인 128만명을 무기로
월 평균 100만 이상의 유기적 도달을 발생시키며, 경쟁사 대비 높은 인터렉션을 기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