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SKplanet

IR_hp_retainer update_150826_03_SKP

[Background]

SK플래닛에는 티맵, 티스토어, 호핀 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유용하고 즐거운 서비스들이라도, 그 내용을 소비자들에게 전하는 것은
자칫 기능적이고 딱딱한 메시지로만 느껴질 수도 있는 이야기었습니다.

그래서 SK플래닛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고, 소비자에게 도움이되고 재미를 주는 컨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서비스를 소개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지며 친숙한 관계를 형성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야 했습니다.

[Concept]

남녀노소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SK플래닛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유저와의 교집합을 넓혀가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되기위해 다양한 컨텐츠 전략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Result]

여러 사업부에서 진행되는 프로모션과 사업부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SK플래닛 페이스북을 통해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로 전달하며 유저들과 건강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한 서비스 유입이 점점 활발해지면서,
운영 전보다 약 84% 증가한 0.25%의 서비스 전환률을 기록하면서 의미있는 운영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