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SWAROVSKI

IR_hp_retainer update_150826_11_SWAROVSKI

[Background]

스와로브스키는 국내 패션 주얼리 카테고리의 No. 1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나
젊은 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부족해지면서 다소 올드한 이미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젊은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커뮤이케이션 할 수 있는 디지털 채널이 필요했고,
2035 여성 타겟이 많이 모여있는 페이스북을 메인 플랫폼으로 선정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Concept]

반짝이는 주얼리, 반짝이는 순간들을 보여주는 데에 포커스를 맞춰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스와로브스키의 신제품부터 패션 스타일링, 주얼리 착용 Tip 등 다양한 소재의 컨텐츠를 기획하며
‘팬들에게 사랑 받는 페이지’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하여 직접 착용한 모습을 찍은 컨텐츠를 업로드하거나
Slake 팔찌의 반짝이는 크리스털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 위해 시네마그래프 영상도 제작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Result]

꾸준한 운영을 통해 현재 13만 명의 팬을 모객하였으며, 동종업계 페이지 중
가장 높은 Engagement를 형성하는 페이지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또한 2015년 5월 대학내일이 진행한 브랜드 조사에 의하면, 20대가 가장
선물 받고 싶은 브랜드(악세서리 부문) 1위로 스와로브스키가 선정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