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ruitDigitalCampaign“Onejobseeker’sexhaustedday”

 

[Campaign Background]

사람들은 상대방의 직업을 물을 때 어떤 질문을 할까요?
영어로는 ‘What do you do?’라고 묻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질문은 조금 다릅니다

“너 어디 다녀?”

이번 인크루트 캠페인은 직업보다는 간판을 묻는 사회.
그런 사회의 풍토 속에서 힘겹게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메시지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당신입니다”라는 1차 캠페인과의 연속된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자극적인 경쟁사들의 메시지와는 차별점을 두고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로 남고자 하였습니다

[Campaign Idea]

“당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입니까?

하고 싶은 일이 있지만 주위의 시선 때문에 포기해야 했던 꿈.
쌓여만 가는 실패의 경험들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기쁜 소식 마저 힘겹게 느껴집니다
그런 취업 준비생에게 정말로 필요한 건 무엇이었을까요?
인크루트는 그들의 상황을 공감하고,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취준 공감 뮤직드라마를 시도했습니다

“믿었던 대로, 해 왔던 대로, 처음 꿈 꿨던 대로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걷는 이곳이 나의 길”

노래의 가사처럼 그 어떠한 길에도 옳고 그른 길은 없습니다.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나 자신” 이듯 남에게 보여지기 위한 삶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해 사는 사람이 더욱 많아지는 세상을
희망하며, 이노레드는 인크루트와 함께 두 번째 공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