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sChatbot

mmschabot

[Campaign Background]
45만 팬을 보유한 M&M’s 페이스북!
M&M’s는 45팬들과 좀 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싶었습니다.

M&M’s의 주요 팬층이 10대라는 점과
10대의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률이 높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페이스북의 AI 기술을 도입한 챗봇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Campaign Idea]
캠페인 컨셉, Key아이디어, 세부전략 등
챗봇은 실제 누군가와 대화하는 듯한 즉각적인 reaction이 중요합니다.
즉 유저가 말을 걸면 바로 응답해줄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에 엠앤엠즈는 ‘심리테스트’를 컨셉으로 유저가 원하는 캐릭터와 심리테스트를 선택하면
해당 캐릭터가 심리테스트를 풀이해주는 시나리오를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M&M’s 캐릭터들과 심리테스트를 진행하며 Interactiong하고
친구에게도 바로 페이스북 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게 하여 유저들의 자발적인 확산이 이뤄지도록 하였습니다.

[Campaign Results]
챗봇 오픈한지 일주일만에 5천건 이상의 중복참여가 발생하였으며
10월 중 새로운 캐릭터와 내용의 심리테스트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