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ral-BasedRecruiting,Wanted

[Campaign Background]

원티드는 지인추천기반 채용서비스 입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본질적 가치는 믿을 만한 지인의 ‘추천사’를 통해
좋은 인재를 좋은 회사로 연결 시켜주는 데 있습니다.

우리의 출발점은 기업이 요구하는 스펙과 데이터 중심인 기존 구인구직 시장과
명확한 선을 긋는 원티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 이었습니다.

[Campaign Idea]

‘추천이직’이라는 브랜드 메시지, 서비스는
기존 이직시장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개념일 것입니다.

브랜드의 첫걸음은 awareness를 증대시키는 것으로 셋팅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 미디어상에서 타겟 리치 확보가 중요한 지표가 되었고,
인게이지 중심의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수 많은 컨텐츠들 가운데
원티드만의 컬러로 기억되는 크리에이티브로 승부하고자 하였습니다.

추천을 받고, 반대로 추천을 할 수도 있는 서비스의 기능을 알리기 위해
총 5편에서 등장 인물의 연결성을 통해 이어지는 스토리로 제작하였고,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이직에 대한 주제를 가볍게 느끼지 않도록
고급스러운 무드를 유지하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심플하고 감각적인 원티드만의 독창적인 UI와 UX를 크리에이티브에도 반영하여
미니멀하고 위트있는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했습니다.
특히, 추천을 통한 이직 성공의 기쁨을 표현하는
주인공들의 깨금발 장면은 웃음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점 없던 이직시장에
‘지인추천이직’에 대한 새로운 메시지를 던지는 원티드의 도전.
원티드만의 컬러를 지닌 브랜드 영상을 지금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