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LifeInsurance“Jobinterviewin2043“

 

 

[노후준비로 꼭 필요하지만 무관심한 연금보험]

연금보험에 크게 관심이 없는 젊은 사람들. 어떻게 하면 이들에게 연금보험의 필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 할 수 있을까?

[파격적인 모델 선정]

기존 금융사들이 주로 선택했던 정적이고 무거운 금융권 특유의 이미지를 가진 모델이 아닌 개그맨 박명수씨를 모델로 선정했습니다. 개그맨을 금융권 모델로 선정한 사실도 파격적이지만, 박명수의 재치있는 연기와 그의 유명한 어록(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늦은거다)을 연금보험의 속성과 잘 매칭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실적이면서도 위트있는 스토리]

지금의 젊은 세대들에게 30년 후의 일을 미리 경험하게 하자는 의도로 2043년 미래의 상황을 가정, 취준노(취업을 준비하는 노인의 줄임말)로 다시 재취업 면접을 보는 상황을 설정했습니다. 1인 3역으로 분장한 박명수가 가상회사인 ‘주식회사 불꽃황혼’의 간부로 등장합니다. 노후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은 노인들이 주식회사 불꽃황혼으로 면접을 보러오는 이야기를 위트있게 그려,  재미있지만 동시에 경각심을 자극하면서 연금보험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금융상품 광고에 대한 선입견 상쇄]

이번 캠페인은 ‘금융상품 광고는 진부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많은 소비자들에게 크리에이티브의 신선함을 전달함으로써 노후와 연금보험상품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캠페인 론칭 1개월 만에 130만 유튜브 조회수 기록, 총 36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국내 유튜브광고 조회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2013 부산국제광고제 크리스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