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HoHong’s’2′secret:Geniusgame

 

트윅스틱 스케치

[Campaign Background]

‘바삭한 쿠키와 부드러운 캐러멜과 초콜릿의 만남’이라는 특징을 가진 트윅스는 그동안 유사제품이 없어 국내 시장에서 젊은층에게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온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경쟁사들의 공격적인 할인 프로모션과 바삭한 식감의 유사 제품 등장 등으로 시장 경쟁은 점차 과열되었습니다.
이노레드는 ‘매년 신제품이 몰려 오는 치열한 시장 속에서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트윅스를 제고시킬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트윅스는 쿠키와 초콜릿, 캐러멜을 모두 담았다는 특징이 있지만 무엇보다 ’2개의 초코바(Two Finger)’라는 강력한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트윅스만의 uniquenes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트윅스를 refresh 시킬 수 있는 전략을 기획했습니다.

[Campaign Idea]

우리는 ‘트윅스=2개의 초코바’를 일방적인 메시지로 전달하기 보다 ’2개의 초코바’를 연상시킬 수 있는 흥미로운 소재들을 통해 소비자들이 ’2′를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Talk Value를 일으킬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찾은 흥미로운 소재는 바로 대한민국 네티즌 사이에서 ’2′하면 떠오르는, 전 프로게이머이자 방송인 ‘홍진호’ 였습니다.

홍진호는 숫자 ’2′와 관련된 수많은 황당한 기록과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네티즌 사이에서 ‘홍진호 & 2′와 관련된 수많은 컨텐츠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홍진호 컨텐츠에는 항상 댓글을 2개씩 남기는 놀이도 자리 잡고 있었죠.

우리는 이러한 홍진호와 2 사이의 실제 에피소드들을 재구성하여 트윅스의 메시지를 담은 페이크 다큐멘터리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트윅스를 즐기는 많은 소비자들이 트윅스에 들어 있는 초코바 2개 중 하나는 먹고 나머지는 패키지에 돌돌말아 보관하는 것에서 인사이트를 얻어 초코바 케이스 ‘트윅스틱’을 함께 제작했습니다.
‘트윅스틱’은 오프라인에서 Sales를 견인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일상에서 브랜드를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는 효과를 주게 되었습니다.

[Campaign Results]

트윅스 디지털 캠페인 ‘홍진호, 2의 비밀: 지니어스 게임’은 타겟들에게 익숙하고 흥미와 재미를 주는 소재인 홍진호 에피소드를 제품과 연결시켜 파급력 높은 영상 채널인 유튜브를 중심으로 각종 온라인 매체 및 커뮤니티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호응과 자발적인 확산을 일으키고 있습니다.